본문 바로가기

주변 볼거리

직거래 장터

매주 토요일/일요일에는 거창 IC 진입로 부근에서 직거래 장터가 열린다.

5월 19일 부터 12월 초순까지

 

 

누룩재님의 오골계

 

 

 

까만게 오골계고 입튀어나온건 오리 ㅋㅋ

 

 

 

흰건 닭이고 오란건 거위, 메추리만한건 칠면조.

 

거위 2마리와 칠면조 2마리를 구입. 거위 한마리에 만오천원 칠면조 만원 ㅠ.ㅠ

 

넘비싸서... 잡아먹지 못할것 같다.

 

 

 

고추만큼 맵지 않은 고추 새순, 살짝 데처서 소금과 참기름 넣고 조물조물해서 먹으면 맛있다.

 

 

 

오미자도 있고

 

 

 

참새님의 상추... 천원어치 양이 많다.

 

 

 

어쩌다 보니 귀농인 부스만 사진찍게 되었다. ㅋㅋ

 

 

 

일찍 방문했더니 아직 준비중이거나 열지 않은 부스들 있었다. 12시 이후에 방문하면 좋을것 같다.

 

그리고 직거래장터지만...왠지 비싸게 생각되는 것도 없지 않다. 모든 제품들이 이마트, 홈플러스 같은 대형마트에서 대량으로 구매하서 판매하는 것 보다 싸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거창 시장이나 소형 마트에서 파는 가격 기준으로 조금 저렴하거나 양을 많게 해서 파는 것이라고 봐야할것 같다. 전국 최저가가 될 수 없고, 왠지 비싸게 느껴지는게 직거래장터의 문제가 이닐까 생각된다.

 

 

귀농했다면 왠만한건 다 직접 길러먹어야 생활비가 주는데... 여전히 생활비는 많이 나가고...

우리는 언제쯤 자급자족이 될까? 심어놓은 상추, 고추는 도대체 언제 자라는 거야? ㅡㅡ^

 

 

'주변 볼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창 추모공원  (0) 2012.10.25
감악산 연수사  (4) 2012.10.01
구사마을, 신기마을 나들이  (0) 2012.07.01
수승대  (2) 2012.06.16
신선폭포  (3) 2012.05.08